제목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핵심은 콘텐츠
작성자 mongsangdesign
작성일자 2014-10-21
 


 
 
최근 전자상거래와 온라인 광고 수요가 급증하면서 제품 상세페이지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상세페이지는 인터넷 쇼핑몰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오픈마켓,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에 등재된 제품을 설명하는 페이지이다.
 
보통 메인 또는 서브 화면의 제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노출되는데, 가로 사이즈 900px이하로 한정되어 있고, 세로사이즈는 한정되어 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상세페이지는 제품 카탈로그를 압축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주로 온라인 상에서 노출되기 때문에 수려한 디자인보다도 짧은 시간에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기법이 우선되어야 한다.
 
고객들은 제품의 가격이 적정한가를 따진 후에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 등을 보게된다. 상세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제대로 알리려면, 화면에 처음 보이는 페이지에 에너지를 집중해야 한다.
 
고객들이 시간을 들여 스크롤바를 내리는 귀찮은 일을 행하게 하려면, 분명히 상세페이지 첫 화면에서 관심을 끌어야 한다.
 
그래서 상세페이지 첫 화면에는 제품의 디자인과 특징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고품질 사진과 고객을 유인할 수 있는 카피라이팅이 필수적이다. 물론 가격이나 이벤트가 있다면 그것 또한 우선 순위로 배치할 수 있다.
 
이렇듯 상세페이지 디자인은 단순히 디자인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제품의 강점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순차적 배치도 필요하고, 계절마다, 요일마다, 또 시간마다 적절한 전략들을 투입해야 하며, 그 전략들은 대부분 상세페이지에 일목요연하게 표현해야 한다.
 
특히 상세페이지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제품 사진이다. 글보다는 사진에 가장 먼저 시선이 머물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제품 사진은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다.
 
상세페이지 디자인은 저렴한 제작보다도 잘 팔리는 제작이 중요하다. 그만큼 온라인 마케팅 요소가 필요하다는 반증이며, 이는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대목이다.
 
단순한 주문식 디자인의 범주에 머문다면 상세페이지는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 몽상디자인(http://mongsangdesign.com)

다운로드수 0